2024-03-29 14:36 (금)
서울시, 외국인 자원봉사단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 방문
상태바
서울시, 외국인 자원봉사단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 방문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7.2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센터 소속 외국인 자원봉사단 40여명은 27일 오후 3시부터 성동구 홍익동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를 방문해 센터 청소를 비롯한 산책해 드리기, 식사 봉사, 말 벗되어 드리기, 책읽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를 실시하는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는 중풍, 치매, 만성질환노인을 앓고 있는 노인들을 돌봐주는 전문요양, 단기보호 시설이며,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외국인들은 중국, 러시아, 몽골, 미국, 호주, 브라질 등 다양한 국적의 서울 거주 외국인들이다.

중앙대학교 재학중인 중국 출신 선백동(SHANBAITONG,24)은 “자원봉사활동을 할 때 시설에 계신 분들이 고국에 계신 할아버지, 할머니를 뵙는 것 같았으며, 어른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울에 거주하는 동안 어려운 분들을 돕는 활동을 통해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 싶다”고 밝혔다.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마다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에서 올해 6회째 진행, 자원봉사를 원하는 내·외국인은 서울글로벌센터 홈페이지에(http://global.seoul.go.kr)서 상시 신청 가능하고, 더 자세한 사항은 서울글로벌센터 전화(2075-4113)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주 서울시 외국인생활지원과장은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나눔과 봉사활동을 통해 외국인도 서울시 사회구성원으로서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정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