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울산시, 에너지절약지킴이 발대식
상태바
울산시, 에너지절약지킴이 발대식
  • 최왕림
  • 승인 2014.07.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최왕림 기자 = 울산시는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푸른울산21환경위원회 등 지역 11개 민간단체 공동 주관으로 에너지절약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에너지절약 지킴이활동 등 본격적인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에너지절약네트워크에는 에너지관리공단부산울산본부와 아파트입자대표회의, 녹색환경보전회, 십리대밭지킴이자원봉사회, 전국주부교실울산지부, 태화강보전회, 태화강생태해설사회, 어린이안전학교, 푸름이단, 울산숲사랑운동, 녹색에너지포럼, 푸른울산21환경위원회 등 13개 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올해 에너지절약 지킴이 활동은 지금까지의 실태조사와 단속 위주가 아닌, 무더운 여름 에너지를 아끼는 주위 사람을 “칭찬”하고 인증사진을 남기는 범시민 칭찬릴레이 형식으로 전개된다.
 
에너지절약 칭찬릴레이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에너지관리공단 절전 포털(www.powersave.or.kr)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으며 에너지관리공단은 매주 금요일 추첨을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황인석 사무국장은 “안 쓰는 가전제품 플러그는 뽑고, 시원한 복장 착용 등 우리 주변에는 에너지절약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많다. 칭찬릴레이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문화가 범시민운동으로 전개되기를 바란다.”며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21일 오후 3시 울산시 의사당 대회의실에서 16개 민간 단체가 참여한 에너지절약 지킴이 발대식이 개최된다.

이날 발대식은 에너지절전 지킴이 위촉, 환경단체 LED 조명등 전시 및 전달식, 에너지절약 협약, 칭찬릴레이 퍼포먼스, 그리고 여름철 전력수요현황 및 에너지절약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