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충남교육청, '친절ㆍ공정 약속' 청렴실천 결의
상태바
충남교육청, '친절ㆍ공정 약속' 청렴실천 결의
  • 최정현
  • 승인 2014.07.2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학원 및 평생교육 담당자 연수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1일 도교육청 제4회의실에서 도내 시ㆍ군 교육지원청 학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학원 및 평생교육 담당자 연수'를 갖고 '친절ㆍ공정 약속' 청렴실천을 다짐했다.

이날 연수는 ▲상반기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운영 현황 분석 ▲시ㆍ군 교육지원청 학원 업무담당자 간 소통과 협력 확대 ▲'친절ㆍ공정 약속' 청렴실천 결의문 서약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도교육청은 상반기 중 학원 운영의 투명성 강화 유도 및 건전한 학원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도점검과 각종 연수를 실시했다.

충남교육청 평생교육행정과 남상현 과장은 "2014년 하반기에도 학원 및 평생교육 분야에서 청렴하고도 친절ㆍ신속한 민원업무 처리와 함께 건전한 학원문화 조성을 위해 꾸준한 지도점검을 실시해 깨끗한 학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앞서 학원운영 전반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해 상반기에 등록말소 1건, 교습정지 12건, 경고 84건의 행정처분을 내린 바 있다.

충남교육청은 하반기에도 건전한 학원문화를 조성키 위해 불법ㆍ편법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학원 운영의 투명성 강화를 위해 각종 연수를 통한 안내, 지원 등 지속적인 컨설팅 행정서비스를 실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