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순천시, 역사도 알고 창의력도 올리고
상태바
순천시, 역사도 알고 창의력도 올리고
  • 강종모
  • 승인 2014.07.2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깊은나무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학교’ 운영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여름방학을 맞아 뿌리깊은나무박물관에서 ‘제1기 어린이 박물관학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24일까지 초등학생을 선착순(30명 내외) 모집한다.

참여비와 재료비는 무료이며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어린이 박물관 학교는 ‘우리가 사는 순천! 얼마나 아니?’라는 주제로 박물관의 기능과 순천의 역사를 이론수업과 체험 위주로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첫 수업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박물관 전시 관람과 예절 교육이 진행되고 ▲두 번째 수업은 순천의 선사시대를 주제로 이론수업으로 진행된다.

▲세 번째 수업은 과학적 원리, 창의력이 담긴 나만의 책 만들기와 마지막 수업으로 폐품을 활용한 환경조각 작품 만들어 생태수도 순천의 미래를 밝히는 것으로 수업이 마무리 된다.

박종수 순천시 평생학습문화센터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을 위한 열린 교육 공간으로 참여해 학생들이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는 순천시립뿌리깊은 나무박물관(061-749-88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