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여군, 찾아가는 모꼬지 강좌 공모
상태바
부여군, 찾아가는 모꼬지 강좌 공모
  • 정대섭
  • 승인 2014.07.2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인 이상 구성된 그룹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충남=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 충남 부여군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오는 8월 8일까지 ‘2014년도 찾아가는 모꼬지 강좌’을 공모한다.

‘모꼬지’란 놀이나 잔치 또는 그 밖의 일로 여러 사람이 모인다는 뜻의 순우리말로 정해진 공간이나 시설에서 하는 교육이 아닌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 강사를 지원해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뜻이 맞는 이웃들과 함께 참여해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배울 수 있는 강좌다.

찾아가는 모꼬지 강좌는 부여군민 5인 이상 학습이 가능한 주민들로 구성된 그룹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강좌 개설 시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강사비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 요건으로는 학력보완교육, 문화예술교육, 직업능력향상교육 등으로 교육이 필요한 강좌로 총 10회 이내의 교육과정으로 주1~2회(회당 2시간 원칙) 운영돼야 하며, 기존에 타 기관·단체를 통해 운영됐거나 운영중인 프로그램은 우선순위에서 제외된다.

또한 관내 거주하는 자로써 해당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갖추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강사로 활동할 의지를 가지고 있는 유능한 강사도 수시로 모집함에 따라 관내에 잠재적인 인적자원을 활용해 평생학습강사 DB구축 및 학습형 일자리 창출에 도모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