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순천시, 미국 글렌데일시‘위안부의 날’ 문화공연
상태바
순천시, 미국 글렌데일시‘위안부의 날’ 문화공연
  • 강종모
  • 승인 2014.07.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고라 순천 문화예술팀 27일부터 28일까지 전통 북춤 등 공연
▲조충훈 순천시장.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미국 글렌데일시에서 개최하는 ‘위안부의 날’ 기념 문화 행사에 참가 뜻 깊은 공연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외국에서 최초로 위안부 소녀상을 건립한 글렌데일시가 주관한  ‘위안부의 날’ 기념 문화 행사로 아고라 순천 문화 예술팀 6명이 27일부터 28일 까지 전통 북춤 등 문화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글렌데일시는 세계 공통 언어인 예술을 통해 역사를 바로 알리고 국제사회에 공감을 확산시켜 나가고자 ‘위안부의 날’을 선포하고 기념 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아고라 순천 문화 예술팀을 비롯 시민, LA 한인회, 서울시 극단 등이 참여한다.
 
순천시는 지난해 정원박람회 관람객 유치 설명회를 계기로 글렌데일시와 교류를 시작하고 정원박람회 개막식 참가 및 청소년 문화 교류 등 활발한 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글렌데일시는 켈리포니아주 LA카운티에서 인구가 세 번째로 많고 한인이 많이 사는 지역으로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진실을 알리던 평화비(소년상)가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세워진 지역이다.

김재빈 순천시 총무과 대외협력계장은 “미국에서 열리는 위안부의 날 기념 문화행사에 참가하게돼 조금이나마 힘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글렌데일시와 문화 교류 등을 더욱 활발히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