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손학규, "실력·정책 겸비한 야당 환골탈태 해야"
상태바
손학규, "실력·정책 겸비한 야당 환골탈태 해야"
  • 구영회
  • 승인 2014.07.2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정부와 여당을 비판하고 감시할 수 있는 실력과 정책을 겸비한 야당으로 환골탈태해야 합니다"

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수원병 후보는 27일 오후 팔달구 구천동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강조했다.

손 후보는 먼저 "그동안 팔달구, 서둔동, 탑동을 구석구석 돌면서 많은 분들을 만났고, 많은 분들이 ‘우리 손지사 하나도 안 변하셨네’하며 반기셨다"라며 "하지만 격려와 염려보다 가슴 아팠던 말은 '누가 되든 사는 게 달라지겠느냐'하는 반응이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손 후보는 이어 "많은 분들이 박근혜 정부의 무능과 독선을 질책하며 따끔한 회초리 맛을 보여줘야 한다"라고 격려한 반면"'야당은 무얼 했는데요?'라는 차디찬 냉소에 고개가 절로 숙여졌다"고 말했다.

이에 손 후보는 "장기적인 지역경기 침체로 가게살림이 어려운 상황에 또 최근 수원역 인근 롯데쇼핑몰 입점으로 전통시장이 고사위기에 처해 상인연합회가 단식투쟁을 하고 있는데도 선거를 위한 표심만 자극하고 있다"며 "본인을 포함한 정치권 모두의 반성"을 제안했다.

손 후보는 "거리, 시장, 지하철 역, 버스 정거장에서 만난 시민 모두가 '서민들 좀 먹고살게 해달라'고 호소했다"면서 "결국 문제는 정치에 있었고 민생에 답해야 한다는 가장 기본적인 정치 이념이 새정치임을 확인한 계기였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선거는 그냥 국회의원 한 명을 뽑는 선거가 아닌, 국회를 바꾸고, 여야를 바꾸고, 대한민국 정치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면서 "박근혜 정부와 여당에 따끔한 경종"이 되어야 한다고 했다.

다만 "정부와 여당을 철저하게 감시하고 비판하기 위해서는 야당 스스로도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면서 "국민이 믿을 수 있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실력과 정책으로 중무장한 야당으로 환골탈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손 후보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여당을 실력으로 견제하고 야당을 제대로 바꿔서 민생을 살리는 정치를 새로 시작하겠다"면서 "함께 잘 사는 나라, 저녁이 있는 삶의 꿈을 이곳 팔달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이날 손 후보는 "팔달구민들이 믿을 수 있는 수원의 손학규임을 증명해 달라"는 질문에 "이미 (손학규) 정치인생의 마지막 지역구임을 밝혔다"면서 "앞으로 수원시민들과 함께 수원에서 다 같이 잘사는 새로운 정치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