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세종시교육청, 베이징과 청소년 문화ㆍ예술 교류 활동 전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베이징과 청소년 문화ㆍ예술 교류 활동 전개
  • 최정현
  • 승인 2014.07.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청소년 문화사절단, 중ㆍ고생 30명 오디션 통해 선발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10월 중 4박5일 일정으로 청소년 문화ㆍ예술 교류 차원에서 베이징을 방문하게 될 '세종시 청소년 문화사절단(이하 사절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절단의 방문은 지난 5월 시교육청과 북경시교육위원회 간 청소년 교류 협력 합의에 의해 추진되는 것으로, 양 도시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세를 배우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시교육청은 사절단의 규모를 학생 30명, 인솔교사 3명 총 33명으로 정하고 학생들에 대해 공개 오디션 형식을 통해 선발키로 했다.

모집부문은 한국 전통 음악ㆍ춤ㆍ무술을 비롯해 노래, 댄스, 뮤지컬 등 문화ㆍ예술 전반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공고문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다음달 3일까지 이메일(borydory@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오디션은 다음달 23일 오전 10시 고려대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에서 실시되며, 시교육청은 우리 문화 및 예술에 대한 대표성,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바탕으로 한 공연 능력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오디션에 합격한 학생들은 베이징 학생들에게 한국의 전통 문화 및 대중 예술을 선보이게 되고, 2015년 우리나라를 방문하게 될 베이징 청소년 사절단을 맞이하는 역할도 함께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