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세종시교육청, 국립중앙도서관과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국립중앙도서관과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 최정현
  • 승인 2014.07.2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문화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 노력 등

▲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교육문화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사항을 협력 운영하고 세종시교육청과 국립중앙도서관이 이를 적극 지원키로 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사진 좌측)은 29일 국립세종도서관에서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사진 우측)과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협력 운영 등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교의 독서교육을 다양화하고 세종 과학 콘서트 등 교육학술 행사를 공동 개최키로 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협력 ▲학교도서관 활성화 ▲세종 과학 콘서트 등 교육학술 행사의 공동개최 ▲양 기관의 시설 이용 ▲기타 교육 및 지역사회 발전과 우호증진에 도움이 되는 사항 등이다.

특히, 교육청과 국립세종도서관은 세종 과학콘서트를 지난 4월 19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어, 과학교육문화 협력사업을 시작으로 교육이 이끄는 지역사회 발전에 대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최교진 교육감은 "생각하는 사람 참여하는 시민을 양성하는 세종시교육청과 국립중앙도서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기관 간 업무협력을 넘어 교육문화 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