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부산시교육감직인수위, 최종보고서 발표 활동 종료
상태바
부산시교육감직인수위, 최종보고서 발표 활동 종료
  • 남윤철
  • 승인 2014.07.3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부산광역시교육감직인수위원회(위원장 노민구)는 31일 오전 11시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 부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5층 인수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주요 공약 추진계획 등을 담은 활동결과를 발표하고 50일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
 
인수위 활동보고서에는 부산교육 기본체계와 공약사항별 추진계획, 교육공동체 및 시민여론 수렴 과정, 민원 접수 및 처리내역, 활동일지, 현안사항 검토의견 등이 담겨 있다.

이 보고서는 민선 제3대 김석준 교육감의 정책방향, 공약이행 방안 및 로드맵, 주요 실천과제를 망라하고 있다.

부산교육의 비전은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부산교육”으로 확정했고, 꿈을 키우는 신나는 교육, 감성을 가꾸는 건강한 교육, 함께 만드는 행복한 교육을 3대 정책 방향으로 정했다.

안전한 교육환경과 청렴한 교육행정을 기반으로 중점 추진과제들을 수행토록 했다.

공약사항별 추진계획은 모두 46개가 제시됐으며, 꿈을 키우는 신나는 교육 부문에 부산혁신학교 도입·운영, 일반고 지원 강화 등 11개 실천과제(공약)가 구체화 됐다.

감성을 가꾸는 건강한 교육 부문에는 인성교육 강화, 학교생활협약운동 활성화 등 8개 실천과제가 정리되어 있다.

함께 만드는 행복한 교육 부문에는 중학교 의무급식 실시, 가칭 시민교육협의회 설치ㆍ운영 등 13개 과제가 포함됐다.

안전한 교육환경 부문에 종합안전대책 수립ㆍ실행, 학교 시설물 안전 강화 등 4개 과제, 청렴한 교육행정 부문에 청려한 교육행정 실현, 교육정책 책임실명제 실시, 신뢰받는 감사관실 운영, 내·외부 고발자 보호 제도화 등 10개 실천과제가 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