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남교육청, 아산ㆍ당진교육장 공모 임용 대상자 확정
상태바
충남교육청, 아산ㆍ당진교육장 공모 임용 대상자 확정
  • 최정현
  • 승인 2014.07.3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장 현재규ㆍ당진교육장 심재진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아산교육장과 당진교육장의 후임을 공모한 결과, 아산교육장에는 현재규 충남교원연수원 연수기획부장이, 당진교육장에는 심재진 당산초등학교 교장이 임용 대상자로 확정됐다고 31일 발표했다.

▲ 현재규 충남교원연수원 연수기획부장(좌),  심재진 당산초 교장 (사진=충남도교육청 제공) 

교육장 공모제는 업무 추진 능력이 뛰어나고 교육현장 및 지역사회에서 인정받는 유능한 인재를 발굴해 선발 임용함으로써 충남교육 가족 모두에게 공감과 신뢰받는 인사 정책으로 행복한 충남교육을 실현키 위한 방안의 하나이다.

지난 16일 실시한 공모 심사에 능력과 덕망을 겸비한 현직 교장 및 교육행정기관 근무자가 아산의 경우 초등 2명, 중등 2명이, 당진의 경우 초등 2명, 중등 1명이 지원했다.

이들은 각자의 교육적 철학과 풍부한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교육의 비전을 제시한 경영제안서를 발표했고, 심층면접 등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쳤다.

도교육청은 심사위원 중에 75%를 외부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심사위원추천위원회를 통해 심사위원 인력풀을 구성해 랜덤 방식으로 추첨하고, 심사전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에 최선을 다했다.

심사 결과 최고 점수를 획득한 지원자를 임용 대상자로 확정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교육장 공모제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추진할 방침이며, 아울러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와 방법으로 각종 인사정책을 실현함으로 교육현장 및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