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목포시, 안전모니터봉사단 간담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 안전모니터봉사단 간담회 개최
  • 박용하
  • 승인 2014.07.3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단원 31명 위촉장 수여… 안전모니터링 발전방안 모색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 목포시가 지난 30일 안전모니터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전관리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각 동에서 추천한 신규 단원 31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안전모니터링 활동에 대해 다각적으로 의견을 교환하며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안전모니터봉사단의 작은 활동들이 큰 재난을 예방하고,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파수꾼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힘차게 출항한 민선 6기의 순항을 위해서는 시민 안전이 최우선인만큼 재난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시민 6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지난 2009년부터 안전위해요소 제보, 안전 아이디어 제안, 범시민 안전문화운동 참여 등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고장난 가로등과 신호등, 함몰된 보도블럭 등을 비롯한 각종 시설물들의 안전위해 요소들을 모니터링하고 발견한 위험요소들은 촬영해 안전모니터봉사단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보하고 있다.

한편 목포시는 안전보건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산업안전을 강화하고, 어린이들의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안전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시민안전문화아카데미’ 개최 추진 등 다양한 안전시책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