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경북도 1일 '성문화 성인권 해변축제' 개최
상태바
경북도 1일 '성문화 성인권 해변축제' 개최
  • 김갑진
  • 승인 2014.08.0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경북도는 1일 영덕 장사해수욕장에서 도내 3400여명의 아동·청소년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성문화성인권 해변축제'를 개최했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건강한 청소년 성문화와 올바른 성의 이해'라는 주제로 도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교육, 성폭력·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을 해변축제 형식을 빌어 자연스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이동형 성교육체험관(전용버스)프로그램운영, 생명탄생의 신비한 과정 이해, 성폭력 음란물 예방, 젠더파트너십, 건강한이성교제 등 다양한 테마로 연령별 높이에 맞는 성교육이 이루어져 참가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경북도, 여성긴급전화 1366경북센터, 영덕군 아동·여성 지킴이 등 유관기관단체 100여명이 참석해 '성폭력으로부터 우리아이지키기 10개명' 팜플렛을 배부하고 성폭력, 성매매 등 여성·아동에 대한 폭력 및 인권침해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순옥 도 여성정책관은 "이번 성문화 성인권 해변축제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지식 함양과 성에대한 긍정적인 가치를 인식 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성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우리 경북이 성폭력, 성매매 등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