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진안 ‘진심홍삼주’ 세계적 명성 재확인
상태바
진안 ‘진심홍삼주’ 세계적 명성 재확인
  • 이상영
  • 승인 2014.08.05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동양뉴스통신] 이상영 기자 = 전북 진안의 특산주인 진심홍삼주가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영국 국제주류품평회(IWSC)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5일 군에 따르면 진안의 제2농공단지에 기반을 둔 (주)태평주가(대표 이영춘)에서 출품한 진심홍삼주가 영국 국제주류 품평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결과로 태평주가의 진심홍삼주는 샌프란시스코주류품평회(SWSC)에서 동상, 벨기에 몽드셀렉션에서 금상, 영국국제주류품평회(IWSC)에서 은상 등 세계3대 주류품평회에서 모두 입상하는 명실공히 세계적 명주 반열에 우뚝 서게 됐다.

태평주가의 진심홍삼주는 진안고원에서 생산된 6년근 홍삼과 수삼으로 빚은 증류주로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지난 201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최우수상, 2012년 장려상, 2013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태평주가 이영춘 대표는 "진심홍삼주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명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국내시장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더욱 더 부단한 노력을 경주, 진안의 대표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군은 지역산업 특화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진심홍삼주는 물론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군내 업소에서 우선 판매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