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사랑의 문화나눔, 8월부터 일상속으로...
상태바
사랑의 문화나눔, 8월부터 일상속으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8.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복지 위한 문화나눔 11월말까지 약 380회의 공연 예정
5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사랑의 문화나눔 공연의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진행되고 있다.
 
사랑의 문화나눔 사업은 공연관람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시민들을 초청하여 문화예술공연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2005년에 처음 시작되었고, 이후 공연관람기회가 적은 복지시설 이용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연단이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화해 왔다.
 
5월부터 총 120회 정도 복지시설 이용자들의 수요에 맞게 찾아가는 맞춤형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11월말까지 약 380여회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8월~11월에는 일상 속에서 문화에 관심을 많은 시민들을 위한 ‘일상속 문화나눔’ 공연을 50회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사랑의 문화나눔 사업은 복지시설 이용시민 등 특정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하는 사업이었지만, 올해부터는 모든 시민이 문화예술 공연관람을 할 수 있도록 자치구 내 문화공간을 찾아가서 공연하는 '일상속 문화나눔' 공연이 진행된다.
 
시민들의 문화향유욕을 충족시키고 문화복지를 구현하기 위한 사랑의 문화나눔 사업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홈페이지인 e-문화복덕방 (http://culture.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9월~11월 사랑의 문화나눔 공연을 위한 문화나누미를 공개모집한다.
7월 23일부터 2주 동안 9~11월 찾아가는 문화복지 서비스를 실행하기 위한 문화예술공연단체 '문화나누미'를 모집 중에 있다.
 
전문예술단체 뿐 아니라 아마추어 및 사회적 기업 등 서울시에 소재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라면 누구나 문화나누미에 공모할 수 있으며, 선정된 문화예술단체에게는 소정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되고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문화예술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홈페이지인 e-문화복덕방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나누미가 선정결과는 8월 10일에 발표되며, 이후 공연혜택을 받고자 하는 시민들은 e-문화복덕방에서 공연을 원하는 문화나누미를 선택하여 공연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