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가난하고 소외받는 이들에게 희망 전하는 계기 되길"
상태바
"가난하고 소외받는 이들에게 희망 전하는 계기 되길"
  • 정수명
  • 승인 2014.08.0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필용 음성군수, 교황방문 환영 메시지 발표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 이필용 음성군수가 오는 16일 음성 꽃동네를 방문하는 프란치스코 교황을 음성군민과 함께 환영한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8일 발표했다.

이 군수는 “이 땅의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꽃동네 방문을 10만 음성군민과 더불어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교황이 부모로부터 버림받고, 사회로부터 버림받아 두 번씩이나 버림받은 장애인들을 만나기 위해 꽃동네를 선택했다”라며 “가난한 자 중에서도 가장 가난하고, 소외된 자 중에서 가장 소외된 이웃에게 가장 먼저 다가가는 교황의 모습은 큰 감동을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꽃동네가 있는 음성군은 세계 평화의 전도사인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고향으로 베푸는 사랑의 고귀함을 전하고 있는 ‘LOVE 품바’의 진원지이다”라며 “꽃동네 방문을 통해 갈등을 화합으로 바꾸는 희망의 역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 “절망에서 허덕이는 많은 이들이 당당히 일어서서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들어오고 소외받는 이들에게 많은 벗이 생기며 계층간, 세대간 반목을 대통합으로 풀어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마지막으로 “어려운 이웃을 외면하지 않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사는 곳, 음성을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을 다시 한번 환영하며 뜻깊고 보람있는 추억을 쌓는 여정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란치스코 교황은 오는 16일 오후 4시 30분 꽃동네에 도착해 장애인과의 만남, 생명을 위한 기도, 천주교 수도자들과의 만남, 평신도 사도직 지도자들과의 만남을 가진후 오후 7시 꽃동네를 떠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