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금요일에 과학터치, ‘원자와 전자’ 주제 강연으로 진행
상태바
금요일에 과학터치, ‘원자와 전자’ 주제 강연으로 진행
  • 강일
  • 승인 2014.08.0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강일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8일 오후 6시30분부터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진행한다. ‘ 

첫 번째 프로그램인 도입 강연은 ‘야구공, 탁구공 수직 쌓기’라는 주제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배은식 교사가 진행한다. 4인 1조의 학생들에게 야구공 4개와 탁구공 9개를 나눠주고, 정사각형 판에 수직으로 쌓게 하여 점수가 높은 팀을 선발하는 경기를 한다.

참여 학생들은 재료의 속성을 파악하여 공을 높이 쌓아가는 팀워크 경기에 참여하는 동안 협동심을 기르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본강연은 ‘원자와 전자(서울대학교 김미영)’라는 주제로 원자와 전자를 이해하기까지의 역사와 이를 확인해 볼 수 있는 투과전자현미경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물질을 원자(층) 단위 수준에서 제어하는 것을 목표로 그래핀, 반도체 등을 전자현미경으로 원자수준까지 들여다보고자 노력하고 있는 과정 등에 대해 들어보고, 나노과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자세한 강연 내용 및 일정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http://www.des.re.kr)의 ‘금요과학터치’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요일에 과학터치(http://www.sciencetouch.net)는 강연자료와 지난 강연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