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전 중부署, 성폭력전담수사팀 발대식
상태바
대전 중부署, 성폭력전담수사팀 발대식
  • 최정현
  • 승인 2014.08.1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애 서장, "성폭력 근절, 피해자 보호 역량 강화"

▲  (사진=대전중부경찰서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중부경찰서(서장 송정애)는 18일 여성청소년과에서 경찰서장과 각 과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폭력 근절과 피해자 보호 전문화를 위한 '성폭력 전담수사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성폭력전담수사팀'은 4대 사회악의 하나인 성폭력 범죄를 근절하고, 수사 중 발생할 수 있는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를 해소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또 성폭력 피해자들이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단체와 상담 및 의료ㆍ생활지원까지 연계하는 일도 하게 된다.

'성폭력전담수사팀'은 모든 범죄를 수사하는 기존의 형사들과 분리돼 성폭력 범죄만을 전담하며, 사회적 약자인 아동ㆍ여성ㆍ장애인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받고 성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단순히 가해자를 검거해 처벌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원스톱센터ㆍ상담소 등과 연계해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향후 피해자가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까지 한다.

송정애 대전중부경찰서장은 "경찰의 전문성을 높이고 역량을 집중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가장 파렴치한 범죄인 성폭력 범죄에 대해 반드시 근절하고 피해자 보호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