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울산시, 미국 달라스 종합 무역사절단 파견
상태바
울산시, 미국 달라스 종합 무역사절단 파견
  • 최왕림
  • 승인 2014.08.18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최왕림 기자 = 울산시는 울산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종합 무역사절단을 결성해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에 파견한다.
 
파견업체는 태양광 모듈, 자동차 부품, 공구류 등을 생산하는 롤이엔지, ㈜에이티엠, ㈜씨엔에프코리아, 삼정이앤이, ㈜럭스코, ㈜월드툴, ㈜금호 등 7개사이다.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과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꾸준히 경제분야의 교류가 확대되고 있다.

달라스가 속한 텍사스주는 한국과의 교역 규모가 2013년 기준 172억 달러로 한미 교역액(1,038억 달러)의 16.6%를 차지하며, 현대, 삼성, LG, SK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이 진출해 있어 한국과의 교역이 활발한 지역이기도 하다.
 
참가 바이어 중에는 다국적기업 지엠(GM)과 멕시코 대기업 콘두멕스(Condumex), 미네소타주에 본사를 둔 대형 유통업체 패스널(Fastenal) 등이 있으며, 텍사스주를 비롯한 미국 남부지역 바이어에 대한 광범위한 섭외가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기존의 상담회장을 임차해 진행하던 형식에서 탈피, 파견업체가 섭외된 바이어사를 직접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추진될 예정이어서 심도 있는 수출 상담을 통한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