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제주도, '제주의 숨은 보물' 자료집 발간
상태바
제주도, '제주의 숨은 보물' 자료집 발간
  • 정효섭
  • 승인 2014.08.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고장 역사 찾기' 사업 추진에 따른 민간 기록물 자료 모음집

[제주=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내 고장 역사 찾기' 사업 추진에 따른 민간 기록물 자료 모음집 '제주의 숨은 보물'을 발간했다.

'내 고장 역사 찾기' 사업은 지난 2008년부터 도내 각종 단체, 개인 및 마을회 등이 보유하고 있는 주요 기록물을 기증 등의 방법으로 수집하는 것으로, 그 동안 3524건을 수집했다.

제주특별자지도는 자료집 발간을 계기로 도민과 각종 학술단체, 연구자들에게 폭 넓은 활용 등이 이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의 숨은 보물' 자료집은 전체 수집기록물중 100여건을 우선적으로 선별해 기록물 관련 분야별 전문가의 자문과 검토를 통해, 전체 7개 유형 '고문서, 개인(가족) 기록물, 사회단체(마을) 기록물, 간행물(전적류), 사진 기록물, 증명서, 기타'으로 구분해 소개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는 '내 고장 역사 찾기' 수집 기록물 자료 모음집을 연속 시리즈로 발간해, 도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기록물은 개인의 전유물에서 벗어나, 대외적으로 공개ㆍ 활용되었을 때 그 진정한 가치가 발휘되며 공공의 이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제주특별자치도가 수집한 기록물에 대하여 적극적 활용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