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음성군, 추석명절 종합대책 마련
상태바
음성군, 추석명절 종합대책 마련
  • 정수명
  • 승인 2014.08.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우리 고유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군민 모두가 훈훈하고 즐거운 추석 만들기를 위해 분야별 추석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추석을 앞두고 관내 전역에서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전개해 깨끗한 이미지를 높이고 교통 안전대책 추진을 통한 편안한 귀향길을 도모하며 다중이용시설 및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으로 재해예방을 도모한다.

또한 추석연휴기간 중 관내 21개소 병·의원과 지역응급의료기관 1개소에 비상진료 체계를 구축하고, 31개소의 약국은 순번제로 당직 운영키로 해 연휴기간 중 발생할 응급환자에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이밖에 소년소녀가장, 무의탁노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공무원을 비롯해 각종 기관단체의 위문활동을 유도하는 등 따뜻하고 즐거운 추석 만들기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추석을 앞두고 서민 생필품의 가격 안정을 도모하고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개인서비스요금 등의 부당 인상을 방지하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서민들의 이용이 많은 농·수·축산물, 개인서비스 요금 등을 집중 관리품목으로 선정, 물가모니터요원 및 소비자단체의 협조를 얻어 수급상황 및 가격 동향을 일일 점검키로 했으며 사재기, 끼워팔기, 가격담합 행위에 대한 감시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또한 부정 농특산물의 유통 예방을 위해 원산지 표시 위반 등도 지속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