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아산 인주면, 한가위 민속씨름 및 화합한마당 개최
상태바
아산 인주면, 한가위 민속씨름 및 화합한마당 개최
  • 남광현
  • 승인 2014.09.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귀향객과 주민의 화합 장을 마련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한 ‘인주면 2014 한가위 민속씨름 및 화합 한마당’이 오는 8일 개최된다.

 

충남 아산시 인주면 남성 의용 소방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당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인주면 공세2리 천주교 성당 광장에서 열리며 지역 주민 및 출향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공세리 씨름대회는 공세리가 동강과 서강 두 개의 자연마을로 나뉘어 패싸움이 계속돼 사상자 발생 등 5세 미만의 남아가 상상 못 할 만큼 사망한 배경에서 시작됐다.

 

당시 온 주민이 불안하던 때에 유명대사 한 분이 “마을 터가 드센 관계로 액사가 발생하니 장정들의 씨름놀이로 터를 눌러야 액사가 생기지 않는다”고 말한데서 유래됐다.

 

지난 2004년에는 문화관광부의 문화행사로 지정돼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회는 풍물팀 공연을 시작으로 식전행사 및 개회식이 열리고 2부 행사에서는 줄다리기, 씨름대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노래와 장기자랑을 통해 흥겨운 한마당축제가 될 예정이다.

 

김오직 인주면장은 “민속 명절 한가위를 맞아 주민과 출향인사 등이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강대성 인주면남성의용소방대장은 “전통이 깊은 행사인 만큼 민속씨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참석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