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광양시, 독서신문과 사진 공모전 응모하세요
상태바
광양시, 독서신문과 사진 공모전 응모하세요
  • 강종모
  • 승인 2014.09.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립도서관은 이번 달 독서의 달을 맞아 범시민 책 읽는 지역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도서관을 담은 지금 이 순간’사진 공모전과‘올해 독서신문 만들기 공모전’을 열기로 하고 지난달부터 작품을 접수하고 있다. 

‘도서관을 담은 지금 이 순간’사진 공모전에는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 도서관 이용 모습, 독서하는 장면, 도서관을 배경으로 한 사진 등을 5MB 이상의 JPG 파일로 저장해 e-mail(jhyejeong@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그리고 자역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접수하고 있는 ‘올해 독서신문 만들기 공모전’은 4절지 크기에다가 표지를 포함해 2쪽 이상의 분량으로 독서신문을 만들어 시립중마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독서신문 내용은 자신이 가지고 있던 책이나 최근에 새로 산 책 소개하기, 독서 토론의 내용, 책 속의 사건이나 등장인물, 독서퍼즐, 독서퀴즈, 만화, 내가 주인공이었으면 어떻게 했을까 등을 담아내면 충분하다.

어린이들에게 좋은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줄 이번 사진공모전은 오는 12일까지, 독서신문 공모전은 19일까지 제출하면 되는데, 광양시는 기준에 의해 엄격히 심사해 그 결과를 오는 23일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시는 사진과 독서신문 공모 입상자로 각각 10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품권을 수여하기로 했으며, 입상 작품은 오는 27일 열리는 ‘올해 광양시 도서관 책 문화 축제’장에서 전시해 시민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도서관지원팀(061-797-3859), 중마도서관운영팀(061-797-388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