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영동와인,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상태바
영동와인,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 김혜린
  • 승인 2014.09.1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김혜린 기자 = ‘영동 와인’이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소비자가 신뢰하는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충북 영동군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호텔서 개최된 ‘2014년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와인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는 국내 최고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가 국민들을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와 본 조사를 통해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고, 학계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서류와 최종심사를 거쳐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영동와인은 앞으로 1년간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로고 사용권을 인정받아 각종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

군의 전폭적인 지원과 농가의 기술혁신 등을 꾸준히 해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지난 2005년 국내 유일의 포도·와인산업 특구로 지정돼 가공용 포도생산 기반육성, 와인 축제 개최, 와인공장 및 와이너리 농가와 연결하는 체험 관광 루트 구축 사업으로 발전시켰다.

특히 매년 5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와인 제조시설을 지원하고 농민들과 함께 호주, 프랑스 등 선진지 견학도 실시해 농가의 특색있는 와인 개발에 힘을 보태고 농민들도 와인의 차별화를 위해 특색 있는 농가형 와인전용 포장재, 라벨로 영동 와인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한편 영동 와인은 지난 4월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등이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에 2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