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정의화 의장, "의회교류, 한·체 교류 확대 기여"
상태바
정의화 의장, "의회교류, 한·체 교류 확대 기여"
  • 구영회
  • 승인 2014.09.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르마노바 체코 하원 제1부의장 예방 통해 국방 등 제반분야 협력 강조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정의화 국회의장은 "의회교류가 한·체 교류 확대에 기여를 해왔고 앞으로도 그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화 의장은 22일 오전 의장접견실에서 예르마노바(Jaroslava JERMANOV) 체코 하원 제1부의장을 예방하고 양국간 협력 관계 증진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정 의장은 "지난 4월 이병석 전 국회부의장의 체코 방문 시 양국관계 발전에 대해 많은 논의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하마첵 하원의장에게 안부와 함께 가까운 시일 내 한국에서 뵙기를 희망한다는 의사를 전달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방 등 제반분야 협력관계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현대차, 넥센 타이어 등 체코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경제협력을 적극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예르마노바 부의장은 "국방산업 외에도 문화교류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투자분야에서도 한국을 중요한 파트너로 생각한다"면서 "남북한의 긴장관계 완화와 체코에서의 한국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겠다"고 답했다.

예르마노바 부의장은 또한 "우크라이나 사태 등 우려스러운 국제질서 속에서 의회 외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대테러 전쟁도 국가간 연대를 통한 국제적 차원의 대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끝으로 "의회 교류가 한·체 교류 확대에 기여를 해왔고앞으로도 그리 할 것"이라면서 "판문점 방문, 부산 UN 국립묘지 방문 등 다양한 일정을 통해 한국을 직접 체험하고 방문 목적을 모두 이루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예방에는 우리 측에서는 추미애 한·체코 의원친선협회 회장, 황진하 국방위원장, 윤후덕 국방위원회 간사, 김성동 의장비서실장, 송대호 국제국장, 조윤수 국제비서관, 체코 측에서는 야나 할로웁코바(Jana CHALOUPKOV) 주한체코대사관 대리대사, 데이비드 카드너(David KDNER) 국방위원장, 보후슬라브 할루파(Bohuslav CHALUPA)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안토닌 세다(Antonn SED’A) 국방위원, 스타니슬라브 마코빅(Stanislav MACKOVK) 국방위원 등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