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울산시, 축제 다양하게 펼쳐져
상태바
울산시, 축제 다양하게 펼쳐져
  • 정효섭
  • 승인 2014.09.30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의 달 10월을 맞아 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울산시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처용문화제를 필두로 한글예술제, 울산산업문화축제, 울산예술제, 울산마두희축제, 울산알프스 억새 대축제, 대왕암 달빛문화제 등  다양한 축제를 선보인다. 

처용문화제는 10월 2일부터 4일간 열리며 남구 황성동 처용암에서 ‘처용맞이’를 시작으로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에 등재 된 처용무, 국내외 10개국 34개 팀이 참여하는 월드뮤직, 판소리 서사극 ‘처용왕자’, 대형 퍼레이드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준비돼있다.

외솔 최현배 선생 탄생 120주년 기념 한글문화예술제가 오는 내달 9일부터 12일까지 태화강 대공원 일원에서 ’한글, 울산을 꽃피우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한글 캘리 드로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국악소녀 송소희의 축하공연, 소설가 이외수의 특별강연, 마당

극 ‘한글이 목숨’, 창작 무용 등의 공연과 함께 행사장 전역을 아우르는 전시행사, 학술제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울산시민의 문화 자긍심을 고취하는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제26회 울산산업문화축제는 내달 10일부터 12일까지 함월운동장 등에서 열리며 예심을 통과한 10개 팀이 기량을 펼치는 근로자가요제가 시민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음달 17일 개최되는 울산마두희축제는 마두희줄다리기 등 다양한 참여 행사로 구성되어 있고, 내달 3일부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진행되는 ‘영남알프스 억새대축제’의 서막이 될 울주오디세이(신불산 간월재)는 이색적인 장소에서 펼쳐지는 음악회다. 

울산의 대표적인 문화예술단체인 한국예총울산광역시연합회는  내달 14일부터 11월 3일까지 울산예술제 개최해 회원들이 일 년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한마당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현대예술회관에서는 다음달 22일 주빈메타가 지휘하는 이스라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내한 연주가 있고,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는 내달 17일 울산시립교향악단의 제177회 정기 연주회가  열린다.  

시 관계자는 “내달에도 사설 갤러리 등에서 무료영화 상영, 각종 강좌,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마련되어 있다”며, “문화를 누리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시민들께서는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에 참여하고 즐기면서 일상에서의 정서적 풍요를 느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