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 개막
상태바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 개막
  • 서기원
  • 승인 2014.10.0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야제 `길놀이` 열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가 지난 30일 저녁 6시, 안성 남사당 공연단과 시민, 해외공연단이 함께 하는 화합의 `길놀이 퍼레이드`로 화려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길놀이는 바우덕이 축제의 오랜 전통으로, 해외공연단을 비롯한 32개팀 2000여명이 참여해, GS마트를 시작으로 서인사거리를 거쳐 내혜홀 광장으로 이어지는 감동과 화합의 퍼레이드를 펼쳤다.

특히, 올해에는 나무닭움직임연구소의 전문 퍼레이드팀이 투입돼, 한층 강화된 볼거리로 시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길놀이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곰뱅이트기(남사당패가 마을에 들어와 놀이를 벌여도 좋다는 허락을 받는 일)를 시작으로 시민단체, 읍면동 퍼레이드 팀의 행렬이 이어졌으며 서인사거리에 마련된 임시공연장에서는 각 팀별로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달구었다. 또한 안성시 홍보대사인 탤런트 손현주씨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길놀이의 종착 지점인 내혜홀 광장에서는 저녁 7시 30분부터 전통 타악그룹 `도도`와 안성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의 특별공연이 펼쳐졌으며, 화려한 불꽃놀이가 안성시의 가을밤을 수놓았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2014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는 매일 저녁 차별화된 특별 공연으로 더 재미있게 준비했다”며 “안성시민은 물론, 인근 주민 모두가 함께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4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는 1일부터 5일까지 안성맞춤랜드(안성시 복평리)일원에서 펼쳐지며,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축제기간 동안 88번, 88-1번, 1번 시내버스가 안성맞춤랜드로 임시 운행된다.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축제위원회(031-678-5991~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