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영동 한국화 민미식씨, 군에 작품 12점 기증
상태바
영동 한국화 민미식씨, 군에 작품 12점 기증
  • 김형중
  • 승인 2014.10.2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충북 영동의 여류 한국화 작가 미산 민미식(55.사진) 씨가 24일 영동군청에 방문해 본인의 미술작품 12점을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한 작품은 지난 11~14일 레인보우영동도서관서 열렸던‘민미식 개인전’에 전시한 작품 중 이 지역의 관광 명소를 그린 한국화다.

작품명은‘양산팔경’,‘반야사’,‘홍학당’,‘빙옥정’,‘강선대’,‘옥계폭포’, ‘장미터널’,‘금곡마을’,‘금보계곡’,‘홍학당’,‘고자리 풍경’,‘추억이 깃든 곳’,‘벚꽃향연’등이다.

 
군은 군청 및 11개 읍 ? 면사무소에 기증한 작품 1점씩 청사 복도나 회의실 등에 전시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영동군청 직원 월례조회 민 작가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민 작가는 “영동의 아름다움 산수와 소박한 농촌 풍경을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어 이번 기증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동의 숨겨져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발굴해 화폭에 담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 작가는 홍익대 동양화 교육원에서 8년간 그림을 배웠으며,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선, 대한민국전통미술대전 우수상, 아세아문화미술대전 금은상, 충북 미술대전 특선, 보문미술대전 특선 등 각종 미술대회서 수상 기록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