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충북도, 세월호 희생자 추모제 개최
상태바
충북도, 세월호 희생자 추모제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4.10.2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희생자 추모 리본 등, 영원히 남긴다! -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오는 30일 도청광장에서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세월호 희생자 추모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추모제는 행정기관을 비롯해 교육기관, 시민단체, 종교ㆍ경제ㆍ문화ㆍ사회단체 인사 및 청소년 등 1천여 명이 참여하여 세월호 희생자의 영혼을 위로하고 또다시 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역사적 교훈으로 영구히 남기게 된다. 

그동안 세월호 희생자 추모제는 전국적으로 여러 번 개최된 바 있으나, 이번 추모제는 세월호 사건 2백일을 맞아 그동안 충북도청에 설치된 분향소를 다녀간 3만여 명이 간절한 염원을 적은 리본을 각계각층의 도민이 함께 영구히 보존키로 해서 의미가 남다르다.

세월호 희생자 추모제는 노출된 거리에 메어져 훼손되고 있는 리본을 떼어내 영구보관 상자에 넣는 ‘희망리본 이탈 퍼모먼스’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추모사, 유족대표의 인사, 종교계의 추모의식과 헌화가 이어진다.

도관계자는 도와 시민단체가 공동 주관하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하는 이번 추모제를 통해 도민들이 그동안의 슬픔과 좌절을 극복하고 세월호 참사의 아픈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더욱 안전하고 평화로운 사회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