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구리시 박영순 시장, 글로벌 경영대상식 참석차 미국 출국
상태바
구리시 박영순 시장, 글로벌 경영대상식 참석차 미국 출국
  • 임성규
  • 승인 2014.11.0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박영순 구리시장 일행이 오는 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타임즈 본사에서 진행되는 '2014년 글로벌 경영대상식'에 참석하기위해 출국했다.   

이번 시상식은 LA 중앙일보와 중앙일보가 주최하는 행사로써, 글로벌 경영을 지향하고 혁신적 역량과 비전을 갖춘 우수한 기업과 지방자치단체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혁신 기업/지자체 초대전'의 일환이다.

2014 글로벌 경영 대상(Globalization Excellent Management Awards)은 글로벌 역량, 글로벌 경영을 위한 시스템 구축 등의 평가지표를 통해 7개의 분야로 구분해 시상식을 진행하게 된다.

박영순 구리시장은 혁신적인 창조경영을 통해 글로벌 마켓을 리드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에게 수여하는 '글로벌 창조 경영' 분야의 수상을 받을 예정이다.

구리시는 아시아 최초의 세계 수준급 하스피탤러티 디자인(Hospitality Design) 센터 건립을 목표로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아시아 시장의 하스피탤러티 디자인산업의 수요를 흡수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키고자 추진되고 있는 창조경제의 핵심적인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2018년 1단계 완공을 목표로 구리시 토평동 일원 172만1723㎡(약 52만평)의 부지에 디자인센터, 호텔, 외국인전용주거단지, 국제학교 및 공원 등을 건립할 예정이다.

또한 2014 글로벌 경영 대상 수상 후, 박영순 구리시장 일행은 6일부터 7일 이틀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제9차 구리월드디자인시티(GWDC) 유치 국제자문회의에 참석해 외국기업 및 외자 유치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9일부터는 뉴욕 자코브 자비츠 센터에서 개최되는 부띠크 디자인 뉴욕(BDNY) 무역 박람회와 국제 호텔.모텔.레스토랑 트레이드쇼 개막식에 참석할 계획이다.

이들 두 박람회는 이미 구리월드디자인센터에 유치가 확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