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태안군, 정신건강 우수사례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 수상
상태바
태안군, 정신건강 우수사례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 수상
  • 강주희
  • 승인 2014.11.0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충남 태안군보건의료원이 지역사회 정신건강사업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을 수상했다.

3일 태안군에 따르면, 군보건의료원은 지난달 30일 The - K호텔(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OECD 및 한중일 정신건강 국제 심포지엄’에서 ‘2014 지역사회 정신건강 우수사례 부문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은 보건복지부, OECD대한민국정책센터와 중앙정신보건사업단에서 주관해 최근 급격한 사회변화에 따른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수준이 지속적으로 악화됨에 따라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정신보건사업을 실천한 기관을 대상으로 전국에서 9개 기관을 선정해 수상했다.

군은 그동안 아동과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2013년 국립공주병원과 협약 ▲유관기관 협의체 운영 ▲사회부적응 및 고위험군에 대한 심층사정평가 ▲진단검사 의뢰 및 치료비 지원 ▲맞춤형 심리치료 프로그램 ▲단계별 부모교육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이 같은 사업은 아동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고 조기발견 및 상담 치료를 통해 향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하에 ONE-STOP 시스템으로 시행됐다.

특히, 진단검사 및 치료비 지원, 특성에 따른 맞춤형 심리치료프로그램 운영 후 지속적 사례관리는 사회적 낙인을 두려워하던 학부모에게 정신건강과 적절한 조기치료의 중요성을 알리며 편견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로 호응을 받았다.

기타 정신건강에 대한 자세한 상담이나 문의는 군보건의료원(041-671-5242, 526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