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사천시보건소‘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지정․홍보
상태바
사천시보건소‘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지정․홍보
  • 이정태
  • 승인 2015.08.27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경남 사천시 보건소는 내달 첫째주(1일부터 7일)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으로 지정하고 ‘혈관 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이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을 중점 내용으로 한다.

특히 시 보건소는 타 연령대와 비교해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을 가지고 있는 3040세대 직장인을 중점 홍보대상으로 내달 1일 오전 11시 사남면 방지리 공단지역에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써클 캠페인’ 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활동은 개인별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하고 건강 상담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을 안내하는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하게 된다.

이어 내달 4일 오전 10시 동서금동주민센터 앞 일원에서의 홍보활동은 사천소방서 심폐소생술 홍보와 연계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는 “이번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지정과 집중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역사회 주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나아가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