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진주시, LH 기관 특성에 맞춘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좋은세상 동참
상태바
진주시, LH 기관 특성에 맞춘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좋은세상 동참
  • 이정태
  • 승인 2015.08.2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경남 진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진주시‘좋은 세상’과 협력해 기관 특성에 맞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LH 공공주택본부는 26일 금산면 독거노인가구에 본부 직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1지부 1브랜드사업인 ‘희망드림 주택개보수’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번‘희망드림 주택개보수’사회공헌활동은 토지주택공사의 특성을 살리고 기관 이전에 따른 실질적인 혜택을 지역민들에게 전하고자 진주시‘좋은세상’과 협력해 대상가구를 선정, 700만원의 사업비로 부엌개량사업과 계단설치 작업을 완료하고 직원들의 도색작업 등 노력봉사 참여로 이루어졌다.

수혜자인 이모 할머니는“나이가 많고 허리가 굽어 예전 부엌에서는 밥 해먹는 것도 힘들었는데 이렇게 마루에서 바로 통할 수 있게 입식부엌으로 바꿔주고 다니기 편하게 계단도 설치해 주니 내 평생 이리 고마울 수가 없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LH 관계자는“우리의 마음을 모은 이 사업이 어르신에게 이토록 절실하고 크게 도움이 될 줄 몰랐으며 좋아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뿌듯하고 보람있다”며“앞으로도‘좋은세상’과 연계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지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는 LH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