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청주시, '서청주교~송절교차로' 개설공사 착공
상태바
청주시, '서청주교~송절교차로' 개설공사 착공
  • 노승일
  • 승인 2015.12.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순환도로 442억원 투입, 2017년 12월 개통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8일 오후 2시 외북동 공사현장에서 이승훈 청주시장, 김병국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순환로(서청주교~송절교차로) 개설공사 기공식을 가졌다.

이번 공사구간은 흥덕구 서청주교에서 청주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를 거쳐 송절교차로에 연결되는 도로이다.

시는 442억원 투입해 총연장 3.36㎞ 중 1.88㎞를 6차선으로 개설하고 나머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1.48㎞는 테크노폴리스 사업 시행자가 추진한다.

현재 청주 제2 순환도로 이용률이 계속해서 증가해 2017년 말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교통량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이번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공사구간은 도로 폭이 협소하고 도로 선형이 불량한 데다 LG생활건강 등 공장 진출입로와 접속도로가 직접 연결돼 차량 정체와 교통사고위험이 남아 있는 구간이다.

이에 시는 6차로로 곧게 선형을 바로잡아 진·출입과 접속도로를 최소화 하고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를 거침으로써 산업단지 접근성 향상 등으로 물류비용 절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준공 시기에 맞춰 조기 개통해 산업단지 활성화와 주민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김진섭 시 광역도로팀장은 “이번 사업은 청주테크노폴리스의 성공적 조성과 순환도로망 개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이 사업과 연계해 송절교차로에서 율량교차로 구간 6차로 확장사업도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