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질병관리본부, 보건소와 카카오 소통체계 가동
상태바
질병관리본부, 보건소와 카카오 소통체계 가동
  • 이영철
  • 승인 2016.11.2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예방·건강 정보 보건소 통해 지역사회 실시간 제공
(사진= 질병관리본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영철 기자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기석)는 20일 전국 보건소와의 실시간 위기소통 강화를 위해 모바일 카카오 소통체계를 본격 가동했다.

본부에 따르면, 이번 소통체계 구축을 통해 질병 관련 보도자료 및 감염병 발생현황, 예방접종 지원사업 등 질병예방 및 건강 정보를 보건소를 통해 지역사회에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보건소에서는 쉽고 편리해진 모바일 소통체계를 통해 지역사회의 감염병 발생 정보 등을 본부로 신속히 전해 질병의 추가 확산을 막는 데 기여토록 할 예정이다.

본부는 최일선 방역 현장인 전국 253개 보건소와의 신속하고 편리한 소통을 위해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활용한 위기소통 체계를 구축했고, 보건소 담당자라면 누구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정기석 본부장은 “중앙정부와 지자체 간의 신속한 정보공유가 곧 질병으로부터 국민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라며 “지역사회 내 국민 건강 보호를 위해 보건소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현숙 전국보건소장협의회 회장(광명시 보건소장)은 “지역사회에서 감염병 등 발생 시, 이번 모바일 소통체계를 통해 질병관리본부와 보건소 간 신속한 정보 공유 및 협력이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