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서울 관악구, 도시농업박람회 공모전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울 관악구, 도시농업박람회 공모전 참여자 모집
  • 김재영
  • 승인 2019.04.0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평 텃밭 정원 디자인, 도시 농부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 주제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오는 10일까지 ‘제8회 도시농업박람회’ 공모전 참여자를 모집한다.

5일 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박람회 개최에 앞서, 도시농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주민들의 도시농업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은 한 평 텃밭 정원 디자인 공모전, 도시 농부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한 평 텃밭 정원 디자인 공모전’은 주민이 직접 한 평 공간의 텃밭 정원을 디자인해 서류 제출하면, 구는 심사를 통해 12팀을 선발하고 재료구입비 10만 원을 지원한다.

선발된 12팀은 강감찬 텃밭 내 한 평 텃밭 정원을 직접 조성할 수 있으며, 구는 박람회 기간 중 방문객들의 콘테스트를 통해 최종 우수작을 가린다.

‘도시농부 스마트폰 사진공모전’은 도시농부가 텃밭을 경작하며 느끼는 행복한 일상을 사진 찍어 공모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카메라 촬영사진이 아닌,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만 제출이 가능하다.

또한, 박람회 기간 중 사진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콘테스트를 통해 우수작(10작품 이내)을 선정한다.

신청은 지역, 성별, 연령 등의 제한 없이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www.agro-cityseoul.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오는 5월 16~19일까지 낙성대공원 일대에서 도시농업의 정책을 소개하고, 다양한 텃밭 유형을 전시하며, 자치구 체험부스 운영 및 국제컨퍼런스를 통한 해외 도시농업의 정보공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제8회 서울 도시농업박람회’는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으로서,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시민 문화로 정착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박람회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