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세종교육청, 학교 미세먼지 업무담당자 전달 연수 실시
상태바
세종교육청, 학교 미세먼지 업무담당자 전달 연수 실시
  • 정효섭
  • 승인 2019.04.2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환경부·교육부 공동 주관,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방안 안내
(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6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미세먼지 업무담당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안 연수’를 실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월 14일부터 시행된 ‘미세먼지 특별법’에 따른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이 후, 3월 연일 지속된 고농도 미세먼지로, 학생 건강 피해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 섞인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미세먼지 업무담당자의 현장인식 제고와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시교육청·교육부·환경부 공동 주관으로 추진된 이번 연수는 환경부 담당 사무관의 ‘비상저감조치 및 정부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과 교육청 담당 주무관의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실무매뉴얼의 주요 개정 내용 및 학교 미세먼지 대응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고농도 미세먼지 향후 대책으로 현재 관내 모든학교에 100% 설치된 일반교실의 공기정화장치 외에 추가로 돌봄교실, 방과후교실, 도서실 등 학생들이 이용하는 전체 특별교실과 관리실에 공기정화장치를 확대 설치한다.

미세먼지 비상대책반을 구성·운영해 신속한 대응 및 점검을 실시하고, 미세먼지 신호등 시범설치 사업을 추진하는 등 미세먼지로부터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한다.

최교진 교육감은“우리교육청은 교직원 인식개선 교육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일생생활에서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계기교육과 미세먼지 대응 안전교육을 확대 시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앞으로도 추가적인 미세먼지 대책을 지속적으로 적극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