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이범석 청주시장, ‘시민을 위한 문화 행사·이벤트 적극 추진’ 주문
상태바
이범석 청주시장, ‘시민을 위한 문화 행사·이벤트 적극 추진’ 주문
  • 노승일
  • 승인 2023.06.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범석 시장은 5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시민들을 위한 행사·이벤트 등을 적극 추진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이범석 청주시장은 5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시민들을 위한 행사·이벤트 등을 적극 추진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이범석 시장은 5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시민들을 위한 행사·이벤트 등을 적극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문화제조창에서 열린 피크닉콘서트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행사,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도심 문화예술거리 조성을 위한 문화예술공간 지원사업을 통해 7개소의 소공연장·갤러리가 개관해 공연을 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공연도 함께하고 원도심 활성화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주 정부가 발표한 첨단산업 글로벌 클러스터 육성방안에 우리 지역 K-바이오스퀘어 조성계획이 포함됐다”며 “오송 지역이 글로벌 수준의 바이오산업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이니,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물놀이를 하는 시민들도 많아지고 있다”며 “올해도 사고 없이 시민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물놀이 안전 대책도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고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정부 발표에 따르면 민간단체에 지급된 보조금을 감사한 결과 부정·비리 사건이 많이 조사됐다”며 “우리 지역 민간단체 보조금도 적절하게 사용되고 있는지 점검·지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