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단국대, 베트남에 씨감자 생산·보급 연수 실시
상태바
단국대, 베트남에 씨감자 생산·보급 연수 실시
  • 최남일
  • 승인 2023.08.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 고령지농업연구소에서 씨감자 생산기술을 연수하는 모습. (사진=단국대 제공)
농촌진흥청 고령지농업연구소에서 씨감자 생산기술을 연수하는 모습. (사진=단국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단국대학교 국제농업협력연구소가 인구 1억 명 돌파를 눈앞에 둔 베트남의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업기술 연수에 나섰다.

단국대는 한국농어촌공사 지원 아래 베트남의 농업과학원 산하 공무원 연수단을 초청해 지난 17일~23일까지 천안캠퍼스를 중심으로 ‘베트남 감자 생산 프로젝트’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한국의 씨감자 생산체계 구축 노하우와 생산기술을 전수했고, 베트남 현지 환경에 적합한 생산체계와 기술에 대해 사례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시행했다고 한다.

베트남 연수단은 농촌진흥청 고령지농업연구소와 전북 김제시농업기술센터도 찾아 한국 씨감자의 생산기술을 살펴보는 등 K-농업의 현주소를 체험했다.

단국대는 이번 베트남과의 협력을 포함해 현재까지 캄보디아, 미얀마, 키르기즈스탄, 과테말라, 볼리비아 등에 농업기술을 꾸준히 전파해오고 있다.

박승환 단국대 천안부총장은 “인구증가와 기후위기에 따른 글로벌 식량위기 극복을 위해 제3세계 국가와의 다각적인 협력체계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베트남 무병씨감자 생산 및 보급시스템 구축사업’ 일환으로 시행됐으며 2024년까지 44억 원을 투입해 베트남과의 농업협력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