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수출입銀, 칠레발전사업에 지분투자 MOU
상태바
수출입銀, 칠레발전사업에 지분투자 MOU
  • 오윤옥
  • 승인 2014.07.0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김태우 남부발전 전무, 설영환 수은 선임부행장, 김기정 삼성물산 전무가 칠레발전사업에 지분투자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은)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3일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한국남부발전·삼성물산과 '칠레 켈라(Kelar) 가스복합화력발전소 사업에 관한 지분투자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설영환 수은 선임부행장은 이날 김태우 한국남부발전 전무와 김기정 삼성물산 전무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한국 기업 최초 칠레에 민자발전소를 건설·운영하는 켈라(Kelar) 가스복합화력발전소 사업은 안토파가스타州에 517MW급 가스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해 남동쪽으로 약 200km 떨어진 BHP 빌리턴(Billiton) 소유 구리 광산에 15년간 전력을 공급하는 것.

총 사업규모는 약 6억달러로, 2016년 하반기 완공될 예정이다.

수은은 지난달 23일 이 사업에 프로젝트 파이낸스(PF) 방식으로 총 3억8000만달러의 대출과 보증을 지원키로 한 바 있다.

이날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수은, 남부발전, 삼성물산 등 3개 기관은 향후 지분투자 규모와 형태 등에 관해 세부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다른 해외사업의 지분투자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지분투자는 한국 기업이 주도하는 해외 민자발전 프로젝트 관련 회사(SPC)에 이뤄지는 첫 사례로, 한국 기업의 해외 투자개발형 사업을 촉진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기업이 칠레뿐만 아니라 해외 대규모 민자발전시장에 더욱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분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