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도시캠핑 추억 '한강 여름캠핑장' 즐기자!
상태바
도시캠핑 추억 '한강 여름캠핑장' 즐기자!
  • 오윤옥
  • 승인 2014.07.0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는 8일 한강 여름캠핑장을 작년 2개소(여의도, 뚝섬)를 운영했으나 1주일 연장운영할 정도로 인기가 있어 올해는 4개소(잠실, 잠원 추가)로 확대 운영한다고 말했다.

이용료(2만원)를 내면 미리 설치된 텐트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전국의 몇 안되는 캠핑장 중 한 곳으로서, 샤워장, 화장실, 음수대, 바비큐존, 모닥불존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테이블, 의자, 랜턴 등 캠핑용품을 저렴하게 대여받을 수 있다.

또한 캠핑 장비가 없고 관련 전문지식이 없으며 장거리를 떠나는 것이 부담스러운 캠핑 초보와 가족들에게 특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강 여름캠핑장은 여름이면 전국의 캠핑장마다 주변 캠핑객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음주소란, 고성방가, 환경오염 등 캠핑의 부정적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테마가 있는 문화캠핑'을 통해 서울시민들에게 새로운 캠핑문화를 제안한다.

개장하는 4개의 캠핑장에 하루 동안 각각 '이야기사랑(여의도)', '자연사랑(뚝섬)', '가족사랑(잠실)', '풍류사랑(잠원)'으로 테마를 설정하고 전시 및 체험행사를 펼치며 한강 행복몽땅 기간 중 공모에 참여한 시민들과 함께하는 '테마캠핑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한강 여름 캠핑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 중의 하나는 주변에 즐기고 볼거리가 많다는 점이다. 서울시는 매년 여름 휴가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는데, 올해도 작년에 이어 오는 19일부터 8월10일까지 '2014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캠핑장별로 즐길거리를 살펴보면, 여의도 캠핑장 주변에는 거리공연, 물빛페스티벌, 블롭점프 체험, 오리보트 경주대회, 별보기 체험, 한강 Wonder-present 등 총 18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시원한강', '감동한강', '도전한강', '편안한강', '함께한강' 등 5가지 테마로 나눠져 진행될 프로젝트의 상세한 내용은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project)를 참고하면 된다.

캠핑장은 오후 3시부터 익일 오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 예약은 홈페이지(http://www.hangangcamping.kr/)에서 할 수 있으며, 대여물품, 이벤트 및 프로그램 안내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영 한강사업본부장은 "짜증나고 부담되는 여름 휴가를 포기한 시민들이 도심을 벗어나지 않고도 가까운 한강 캠핑장을 찾아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