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추석 한마당 큰잔치 개최
상태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추석 한마당 큰잔치 개최
  • 이상영
  • 승인 2014.09.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동양뉴스통신] 이상영 기자 = 전북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에서 오는 6~10일 추석 한마당 큰잔치 행사가 열린다. 

추석 한마당 큰잔치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굴렁쇠굴리기, 투호던지기 등 전래민속놀이와 인력거타보기, 근대한복체험 등의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 추석 당일에는 박물관, 진포해양공원, 조선은행, 18은행을 무료로 개방하고 박물관 광장에서 오후 2~4시까지 근대한복체험 및 민속놀이와 함께 인절미와 한방차를 제공한다.

이밖에 박물관에서는 '월산 최란수 명창의 삶과 예술'을 주제로 기획특별전이 열리고 있으며 일제강점기 완용펌프 등을 전시하고 있는 '의용불멸 군산소방전'이 박물관 1층에서 전시중이다.

근대미술관에서는 '삶의 춤 삶의 전시'를 주제로 한지작품이 전시중에 있고 장미갤러리에서는 체험프로그램 운영 및 하반영 화백 기증작품전이 개최중이며 8일과 9일 오후 2시에 하반영 화백의 팬사인회도 마련된다.

박물관 3층에서는 전시장을 무대로 활용해 '1930 시간여행' 연극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이 박물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과 함께 뜻 깊은 추석 명절 연휴를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개관 이후 35개월 만에 누적 관람객 수 73만 명 돌파와 함께 유료화 이후에도 매월 평균 2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어 군산 원도심 근대문화사업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근대역사박물관은 지난해 6월 근대문화벨트사업의 완공으로 박물관 인근의 7개 건물이 테마단지화되면서 전국적인 가족단위 체험공간으로 각광 받으며 꾸준히 관람객이 증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