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천안고교평준화 후폭풍, 갈수록 거세
상태바
천안고교평준화 후폭풍, 갈수록 거세
  • 최남일
  • 승인 2014.10.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민단체들, 즉각 반발, 도의회 재상정 통해 반드시 관철시킬것

 

▲  천안시민단체들은 14일 천안시 고교 평준화를  좌절시킨 충남도의회를 성토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충남=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천안고교평준화 추진이 좌절되면서 천안 시민사회단체들의 반발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천안고교평준화시민연대와 천안고교평준화 학부모모임은 14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천안 학부모들은 지난해 충남교육청 여론조사에서 73.8% 찬성으로 고교평준화를 선택했다. 지역민 지지로 당선된 도의원들이 이를 정면으로 거역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전국적으로 지금까지 도의회가 지역민 투표로 선택한 고교평준화를 부결시켜 실시가 무산된 전례가 없다며 성토했다.

 

고교평준화는 전국 31개 시, 전국 일반계고 학생 80%에게 실시되고 있으며, 최근 경기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강원 춘천, 강릉, 원주로 확대됐다.

 

세종시도 2017년부터 고교평준화 실시를 발표했다라며 전국 16개 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천안만 할 수 없다는 도의회의 황당한 주장을 이해할 수 없다며 반발했다.

 

그러면서 본회의 부결로 2016년 천안 고교평준화 시행이 끝난 건 아니다. 아직 기회는 있다. 천안 학부모와 충남도민들은 275회 도의회에 평준화 조례 개정안 재상정 활동을 통해 2016년 고교평준화 시행을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안아산경실련도 논평을 통해 “60만 천안시민과 함께 고교평준화를 끝까지 관철시켜 나갈 것이며, 고교평준화가 정상화 되지 않을 경우 주민 의견을 무시하고 무모한 결정을 내린 도의원들에 대해 교육개혁을 갈망하는 도민들과 함께 심판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도의회는 전날(13) 274회 본회의에서 천안고교평준화 조례 개정안을 무기명 투표에 부쳐 찬성 14, 반대 19, 기권 5명으로 부결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