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글로벌 한류 퀴즈쇼, 'Quiz on Korea!' 대성황
상태바
글로벌 한류 퀴즈쇼, 'Quiz on Korea!' 대성황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9.0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한국 문화 세계적으로 알리는 공공외교 확대 노력
▲ Quiz on Korea에서 우승한 우즈베키스탄의 에르다노바 훌카르.(사진제공/외교부)    
23개국을 대표하는 23명의 외국인이 참가한 글로벌 한류 퀴즈쇼 'Quiz on Korea' 최종 결승전이 31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되어 10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최종 우승은 우즈베키스탄의 훌카르가 차지했다.
 
전세계 약 2,800여 명이 참가하고 우리 재외공관에서 개최한 예선전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서울에 모인 23명의 결승 참가자들은 지난 23일부터 1일 9박 10일간 한국을 방문, 경주·안동 등 유적지를 탐방하며 퀴즈를 풀고 31일 최종 결승전에서 우승자를 가렸다.
 
녹화가 끝난후 개최된 리셉션에서 마영삼 외교통상부 공공외교대사는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자랑하는 외국인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은 한국 외교의 소중한 자산이라고 언급하면서 'Quiz on Korea'가 '한국'을 매개로 세계인이 소통하고 즐기면서 글로벌 시대에 다양한 국가와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Quiz on Korea'최종 우승자인 우즈베키스탄의 훌카르씨(23)는 타슈켄트 국립동방학대학교에서 한국어를 전공하고 한국어 능력시험 5급 보유자일 정도로 한국에 대한 이해도와 열정이 깊었다. 훌카르씨는 이번 퀴즈대회가 종료된 후 올해 하반기부터 한국에서 대학원에 진학하여 한국에 대한 공부를 계속할 예정이다.
 
외교통상부는 앞으로 민·관과 중앙·지방정부가 상호 연계하여 진행하는'Quiz on Korea'를 매년 확대 추진함으로써, '한국'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전세계 참가자들이 한류 전도사로서 한국 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공공외교(Public Diplomacy) 확대에 노력할 예정이다.
 
'Quiz on Korea'한국 본선은 9월 말 KBS 추석 특집으로 방송되며, 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 72개국 2억여 명에게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