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15:52 (월)
비빔퍼포먼스···전주비빔밥축제 23일 개최
상태바
비빔퍼포먼스···전주비빔밥축제 23일 개최
  • 김훈
  • 승인 2014.10.16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동양뉴스통신] 김훈 기자 = 전북 전주만의 맛과 멋, 흥이 어우러진 전주비빔밥축제가 펼쳐진다.

전주의 색깔을 대표할 수 있는 비빔밥을 비롯한 한국 전통음식과 문화를 맛깔나게 버무려 '맛있는 상상! 즐거운 비빔!'의 축제로 열린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한옥마을 일대와 한국전통문화전당, 남부시장, 동문거리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맛있는 비빔 · 즐거운 비빔 · 색다른 비빔 · 건강한 비빔 · 더불어 비빔 등 5개 섹션을 중심으로 전주음식창의푸드 페스티벌과 쿠킹콘서트 '장인의 손맛', 비빔퍼포먼스 등이다.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열리는 전주음식창의푸드 페스티벌은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식재료와 전주전통음식을 소재로 시민요리경연, 전국요리경연, 국제영쉐프경연, 세계음식전시 및 체험, 전주 고메(Gourmet)쇼 등 다양하게 마련된다.

특히 고메쇼는 힐튼호텔 총주방장 박효남, 하얏트호텔 총주방장 권희열, 메리어트호텔 총주방장 최양옥 등 대한민국 최고 쉐프 3인의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다.

쿠킹콘서트의 경우 '토크와 요리가 만나다'를 주제로 전주음식명인 김년임씨 등 국내 요리 전문가들이 쿠킹클래스, 음식토크쇼, 공연, 시식체험이 결합된 신개념의 '장인의 손맛'을 펼쳐 관객과 소통한다.

비빔밥축제를 대표하는 비빔퍼포먼스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관광객이 화합을 다지는 의미를 담아 1만3000여명의 나눔 시식행사를 갖는다.

또 전주시민이 참여하는 '우리동네맛자랑' 비빔퍼포먼스, 비빔밥 전문업소가 참여하는 '한바탕' 비빔퍼포먼스, 어린이들을 위한 '옹기종기' 비빔퍼포먼스 등도 준비됐다.

이밖에 전주비빔밥의 과거 · 현재 · 미래전, 향토음식품평회, 요리조리 음식체험 등이 다양하게 진행되며 남부시장 야시장, 동문예술거리의 버스킹, 골목골목 스탬프릴레이 등 다양한 연계 행사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