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충주시 대표관광지 30곳을 한 눈에
상태바
충주시 대표관광지 30곳을 한 눈에
  • 김형중
  • 승인 2014.10.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한강 물길을 따라 여유를 만나다 충주관광 30선’ 책 발간

[충북=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충주시기 관내 관광지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담은 관광 이야기책 ‘남한강물길을 따라 여유를 만나다, 충주관광 30선’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진)

이 책은 진부한 이야기가 아니라 소설 등의 문학적인 요소를 덧붙여 재미와 설렘을 담은 이야기로 스토리 텔링화하고, 관광객에게 충주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역사·문화적인 가치가 있는 문화유산, 관광지 등 여행콘텐츠와 결합해 풍성한 이야기 여행상품으로 재구성한 상세 여행가이드북이다.

특히, 수안보권, 중앙탑권(중원문화권), 앙성·엄정권, 충주호·시내권, 기타 테마여행 등 5가지 권역으로 나눴으며, 각 세부 주제별로 교통, 숙박, 음식점 정보까지 한눈에 담겨 처음 가는 낯선 지역이라도 손쉽게 원하는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어, 먹고 보고 즐기는 여행과 더불어 의미와 경험을 듬뿍 쌓고 잊지 못할 추억까지 가슴에 차곡차곡 새겨넣을 수 있는 여행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충주시는 충주관광 30선 가이드북을 일반인이 널리 이용할 수 있도록 각 읍면동, 학교 도서관 및 전국도서관 등에 배부할 계획이며, 충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도 E-BOOK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충주시 관계자는 “秀 문화관광도시 충주의 매력을 듬뿍 담은 이번 책자 발간으로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고 길라잡이가 되어 관광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