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내달 1일 제14회 천안시 청소년가요제 개최
상태바
내달 1일 제14회 천안시 청소년가요제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4.10.24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교육청이 후원하며 동천안청년회의소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4회 천안시 청소년가요제’가 내달 1일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가요제는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참여와 권리증진, 청소년들 간의 화합과 소통, 지역 청소년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굴하고 건전한 여가와 놀이문화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가요제는 지난해까지 총 900여개 팀이 참가하고 70여개의 수상 팀을 배출하는 등 천안시의 대표적인 청소년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천안시 청소년가요제는 천안시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청소년(대학생은 제외)은 누구든지 신청가능하다. 종목으로 창작곡 및 기성곡 등 자유롭게(독창, 혼성, 중창, 밴드 등 제한 없음)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오전 11시부터 예선을 통해 본선(오후 5시∼7시30분)에 오를 최종 12팀을 선발하며 본선 진출 시 노래곡목은 자유로 하되 반주는 개인이 mp3로 제작, 준비해야 한다.

 

예선 참가는 동천안청년회의소 카페 (http://cafe.daum.net/5678204)에서 참가자가 직접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lom239@hanmail.net)로 접수해야 한다. 가요제 예선 참가 접수기한은 10월 30일까지다.

 

가요제에는 2012년 최우수상을 수상한 다원그룹이 참가, 가요제 선·후배 간의 특별한 우정과 소통, 화합을 위한 뜻 깊은 오프닝공연이 마련돼 있다.

 

게스트로 쇼미더머니 시즌3 루키 OLLTII 및 국내 정상급 일렉트로닉 DJ R.TEE가 11월의 청소년을 위한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동천안청년회의소 조인국 회장은 “이번 가요제를 통해 자기주도적 참여 및 활동을 통한 주체적 자아로 거듭나는 청소년들의 화합과 소통의 신명나는 문화 한마당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가요제 주관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