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한남대 프랑스어문학과, 현장실습 '눈길'
상태바
한남대 프랑스어문학과, 현장실습 '눈길'
  • 최정현
  • 승인 2014.10.2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예술기관 7곳서 학생 현장실습 전개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한남대 프랑스어문학과가 학생들을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들에 파견, 현장실습을 받게 하는 문화예술 특성화 교육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27일 한남대에 따르면 프랑스어문학과(학과장 강형식) 재학생 26명이 이번 주부터 대전의 7개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들에서 분야별로 다양한 현장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하게 되는 기관 및 단체는 ▲대전문화재단(대표 박상언) ▲대전예술의전당(관장 이용관) ▲아신아트컴퍼니(대표 이인복)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원장 성낙원) ▲대전문화연대(대표 임기대) ▲대전프랑스문화원(대표 전창곤) ▲대전연극협회(회장 유치벽) 등 7곳이다.

학과 특성상 문화예술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많은 프랑스어문학과는 최근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각 기관 및 단체별로 2~6명씩 모두 26명의 현장실습생을 뽑았다.

선발된 학생들은 이번 학기 중 총 50시간에 걸쳐 각 기관에서 공연진행 지원, 행사홍보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한 뒤 현장실습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학과는 자체 특성화사업비로 실습 학생들에게 일정액을 지원해주기로 했다.

한남대 프랑스어문학과는 대전문화재단 등 7개 실습기관의 대표들을 초청해 오는 30일 오후 6시 한남대 56주년기념관 9층 회의실에서 ‘2014 특성화연계사업(현장실습)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강형식 학과장은 “문화예술 분야의 취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재학 중 다양한 현장경험을 통해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 지역 문화예술기관들과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 같은 현장실습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