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시,‘한인 해외 디아스포라’강의
상태바
인천시,‘한인 해외 디아스포라’강의
  • 정효섭
  • 승인 2014.10.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10.29.·11.26.) 강의도 듣고 특별전도 관람

[인천=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인천  시립박물관 한국이민사박물관은 올해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시행에 맞춰 매달 마지막 수요일 박물관 개관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인천 월미도에 위치 한국내 유일의 이민역사박물관인 한국이민사박물관은  올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날 저녁에 ‘한인 해외 디아스포라’ 교육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강좌는 인천이 700만 재외동포들이 드나드는 곳으로 개항 이후 배를 타고 해외로 공식이민을 처음 나간 곳이 제물포이며, 현재는 인천공항을 통해 세계로 진출하고 내외국인이 드나들고 있는 만큼 이러한 인천의 정체성을 시민들에게 심어주고자 기획됐다.

상반기에는 중국, 일본, 중앙아시아를 다뤘으며, 하반기에는 미주지역과 독일의 광부, 간호사 이민사 강좌를 다룬다.

지난달 24일 일제강점기 하와이 지역 독립운동가와 하와이 이민의 특징 및 역사적 의의를 짚어본데 이어 오는 29일에는 멕시코, 쿠바, 브라질 등 중남미 이민역사를 다루고, 내달 26일은 1970년대 산업화에 공헌한 독일로 간 광부와 간호사들의 이민역사를 살펴볼 예정이다.

교육강좌 및 기획전시는 해당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 박물관 영상실 및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일반시민, 학생 등 제한이 없으며, 사전 예약없이 당일 박물관을 방문하면 입장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이민사박물관 홈페이지(http://mkeh.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440-4706)로 문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가을날 가족들의 손을 잡고 박물관을 방문하면 교육강좌와 함께 학예사의 해설이 곁들여진 기획전시를 통해 눈과 귀가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과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