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순천시, 학교 텃밭 조성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큰 성과 거둬
상태바
순천시, 학교 텃밭 조성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큰 성과 거둬
  • 강종모
  • 승인 2014.10.2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자연학교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생활원예 중앙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어린이 자연학교.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추진하고 있는 도심속 텃밭정원 가꾸기 사업인 도시농업이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도심에 자연을 담고 향수를 입히다! 그리고 미래를 그리다’는 슬로건으로 도시농업을 추진하고 있는 순천시는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만, 특히 학교 텃밭 조성분야와 어린이 자연학교 교육 프로그램 운영분야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월6일 조직을 신설하고 미래 소비자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을 뿐 아니라, 학교 텃밭 2개소를 선정해 중점 육성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어린이 자연학교.  

양회명 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도시농업을 시민주도로 정착시키고자 도시농업 연구회원 텃밭참여 시민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시민과 함께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운영 지난 8월부터 이번 달 현재까지 26회 1240명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이 기간중 지역 어린이집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어린이 자연학교를 운영(4회 220여명)해 미래의 소비자인 어린이들에게 농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나아가 생동감 있는 체험학습과 사례발표 등 내실 있는 추진으로 타 학교로 파급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작물재배 및 원예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기여코자 조성 운영한 순천도사초등학교는 학교 텃밭 운영사례가 중앙경진대회(평가)에서 전국 3위에 입상해 지난달 25일 제3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가 열린 대구광역시 대구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